l3khub.com

세로토닌을 증가시키는 견과류

견과류를 꾸준히 섭취하면 행복 호르몬으로 알려진 세로토닌의 증가와 심혈관의 건강을 도울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어 소개합니다.  견과류의 영양가와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 견과류를 통해 행복하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 보세요.

세로토닌을-증가시키는-견과류-썸네일

세로토닌을 증가시키는 견과류



1. 견과류와 세로토닌

견과류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피스타치오, 호두, 아몬드 등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견과류를 섭취하면 뇌 내에 '행복 물질'로 알려진 세로토닌의 분비가 늘어납니다. 세로토닌은 우리의 기분과 감정을 조절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이것이 견과류가 우리를 더 행복하게 만드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2. 트립토판과 대사

견과류는 트립토판이라는 아미노산의 대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트립토판은 세로토닌의 전구물질 중 하나로, 세로토닌 수준을 높이는데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견과류를 섭취하면 트립토판의 대사가 촉진되어 뇌 내 세로토닌 수치가 상승하게 됩니다.

3. 혼합 견과류와 트립토판 대사

미국 UCLA 의대 연구팀은 95명의 비만 및 과체중 성인을 대상으로 24주 동안 혼합 견과류 또는 프리챌(pretzel)을 제공한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혼합 견과류를 섭취한 그룹에서는 트립토판 대사가 개선되었으며, 이것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 요소를 감소시킴으로써 심혈관 건강을 지키게 됩니다. 

4. 견과류 섭취의 긍정적 효과

연구 결과에 따르면 견과류를 먹는 사람들은 세로토닌 수치가 증가하였습니다. 이는 더 나은 기분과 수면을 가져다줍니다. 또한, 견과류 섭취와 체중 증가 간에는 유의미한 관련성이 없었습니다. 따라서 견과류는 건강한 간식으로 선택할 수 있는 옵션 중 하나입니다.

5. 견과류의 영양가

견과류는 단백질, 불포화 지방, 식이섬유, 미네랄 및 비타민의 풍부한 공급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심혈관 건강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견과류는 트립토판을 비롯한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어 건강한 식단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오늘은 견과류가 세로토닌을 증가시킨다는 연구 결과를 알아보았습니다. 우리의 기분과 감정을 조절하는 이 중요한 호르몬을 증가시키면, 일상생활에서 더 행복하고 긍정적으로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트립토판이 풍부한 음식, 명상, 운동, 햇볕, 그리고 웃음과 같은 방법들은 모두 세로토닌 수치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세로토닌을 높이는 노력은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좋은 출발점일 수 있습니다. 







To Top